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분석

Analy[SiS] 덕산테코피아 주가 분석, OLED 반도체 2차전지 소재 전문 기업

by freejing 2021. 7. 26.
반응형

덕산테코피아 알아보기

 

덕산테코피아는 ① 디스플레이용 화학제품인 OLED소재(OLED발광재료 중간체), 합성고무용 소재(타이어 고무 합성 소재), 기타 전자재료 소재의 유,무기 합성을 전문으로 하는 Fine Chemical 부문과 ② 반도체용 증착소재(Precursor) 및 합성수지용 고분자 촉매 등 전자재료 소재의 유,무기 합성을 전문으로 하는 반도체 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군을 살펴보겠습니다.

Fine Chemical 부문에서는 OLED 발광재료 중간체, 합성고무용 소재

반도체 부분에서는 증착소재인 HCDS, 합성수지용 고분자 촉매

 

 

덕산테코피아는 시가총액 약 4,622억원수준이며, 20년말 기준 매출액 783.8억원(YoY +26.7%), 영업이익 140.5억원(YoY +4.6%)를 기록하였습니다. 

 

매출총이익률은 20년말 기준 37.59%, 영업이익률은 17.92%를 기록하였습니다.

 

[ISSUE]1 OLED 시장의 긍정적 전망

당사의 주요제품인 OLED 소재의 전방산업인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LCD 시장은 중국의 빠른 성장세로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올해 21년 TV용 LCD 점유율을 60% 넘길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다만, 시장의 규모가 OLED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방산업인 핸드폰, 노트북, TV 시장에서 OLED 면적이 확대됨에 따라서 시장규모는 2024년 약 2,328백만달러까지 2020년 대비 약 84.7%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ISSUE]2 반도체 경쟁력, 핵심 소재 HCDS

덕산테코피아가 생산하고 있는 반도체 증착소재 HCDS는 국내 최초로 자체 합성을 시작하여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 내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1년에는 삼성전자의 NAND 출하량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덕산테코피아도 전반산업 성장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397286626002456&mediaCodeNo=257 

 

[주목!e스몰캡]2021년 '소부장 기대주' 덕산테코피아

일본과 마찰을 빚으면서 한국이 가장 우려했던 것은 일명 소부장(소재·부품·장비)에 대한 일본의 수출 규제였습니다. 아무리 훌륭한 기술을 갖고 있더라도 원재료인 소재가 없다면 제품을 생

www.edaily.co.kr

 

 

[ISSUE]3 21년 출하량 증가 예상

2021년 1분기 사업보고서에서는 풍세공장과 성남공장의 가동률이 각각 74.6% 및 51.63%로 전기대비 거의 2배가까운 가동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조업의 경우 공장의 가동률은 매출로 직결되는 지표입니다. 2분기 사업보고서에서 지켜봐야겠지만 21년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ISSUE]4 소재 종합기업으로의 성장

덕산테코피아는 디스플레이시장의 OLED 소재와 반도체시장의 증착소재를 주력상품으로 매출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2018~2019년도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제품군의 다양화를 이루어냈습니다. 특히 최근 2차전지 부문에서 전극보호제용 첨가제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출로 이어지는 시기가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반도체, 2차전지라는 굵직한 전방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 소재를 지속적으로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Know-how와 기술력뿐만 아니라 국내 대기업을 주요 매출처로 하고 있다는 점은 향후 성장가능성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덕산테코피아의 [주가차트]

덕산테코피아의 일봉차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2019년 코스닥에 상장한 뒤 얼마지나지않아 COVID 19로 주가의 큰 하락을 피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탄탄한 실적을 바탕으로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우상향하였습니다. 그리고 최근 신고가를 형성하여 실적 base 성장을 꾸준히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코스피/코스닥 지수가 급격하게 하락할 조짐을 보이지는 않고 있는 와중에, 전방산업에 뚜렷한 외부충격이 없는 한 하방지지는 튼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부터 분할매수로 매집하고 실적발표 후 상승장에서 매도하여 수익실현이 충분히 가능해보이는 종목입니다.

 

 

덕산테코피아의 추정기업가치

덕산테코피아의 현재 시가총액은 약 4,500억원수준입니다. 20년말 기준 영업이익은 140억원으로, 영업이익 대비 멀티플은 약 32배수준입니다. 반도체산업 기업들의 멀티플과 비슷한 수준으로 적정수준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다만, 디스플레이 OLED 시장관련 매출이 약 50%수준에 육박하며, 향후 2차전지산업에도 진출하게 된다면 앞서 언급한 대로 디스플레이, 반도체, 2차전지라는 강력한 산업군에 속하여 높은 성장세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에 따라, 영업실적이 기대치에 부응하는 수준으로 기록하여 준다면 보다 높은 멀티플도 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 21년 기대영업이익인 약 240억원에 멀티플 35배를 적용한다면 연말기준 시가총액 약 8,000억원(주가 약 43,000원) 수준까지도 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 

 

▶ 단순 수치만으로 판단했을 경우, 현재 시가총액은 적정수준으로 판단됨.

▶ 다만, 관련 산업의 확장 및 해당산업의 성장성을 고려하였을 때, 추가 멀티플이 충분히 가능함.

▶ 현재 주가가 위치해 있는 차트는 신고가를 갱신하고 있으며, 이는 시장에서 기대감을 받기에 좋은 위치.

 

 

반응형

댓글